건강 HEALTH

부종에 효과가 있다는 포도씨! | 나우푸드 포도씨 추출물 250mg 2주 복용 후기 now foods grape seed | 내돈내산

아쿠아_마린 2021. 8. 18. 21:55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통해서 저에게 잘 맞았던 영양제를 소개드리고자 해요!
물론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다리 부종이 엄청 심해서 조금 오래 앉아 있으면 다리가 퉁퉁 붓는 편인데
원래도 상체에 비해 하체가 통통해서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로 커버하는 편이에요.




이런 하체를 위한 노력 중에 예전에 고투콜라랑 징코(은행잎 추출물) 먹어봤는데 고투콜라는 햇빛 민감도를 높인다거나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부작용이 있다고 해서 많이 복용하지 않고 중단했고 징코는 효과를 잘 모르겠었어요.

그래서 부작용 걱정 없이 하체부종에 좋은 제품이 뭐가 있을까 찾다가 발견한 영양제가 바로 포도씨 추출물입니다!



내돈내산 인증입니다(=ↀωↀ=)✧



저는 포도씨 추출물만 구매하고 싶어서 하나만 사도 무료 배송해주는 쿠팡에서 구매했지만 아이허브에 이 제품이 좋다는 후기도 많더라고요. 뭔가 특허 공법으로 추출했다고 하는데 캡슐 당 mg 차이는 나우가 더 많아요. 아이허브 제품은 복용해보지 않아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복용하고 비교해볼게요!



Free Radical Scanvenger
자유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같은 물질. 자유라디칼은 정상적인 세포대사(세포에서 일어나는 화학적 변화) 중에 만들어지는 불안정한 분자이며 세포 내에 축적되어 다른 분자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손상은 암 및 기타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암 용어사전
제공처 국립암센터
→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ㅎㅎ


Vacular Health
혈관 건강

Healthy Immune Response
건강한 면역 반응



요렇게 예쁜 색상의 약이 90캡슐 들었어요 💊

알약 사이즈는 2cm가 조금 안 되네요 그렇게 크진 않아요!
유통기한은 2년이 넘네요. 근데 개봉하면 최대한 빨리 복용하셔야 해요! 약도 상한답니다•᷄⌓•᷅

한통에 90 캡슐에 하루에 한 알만 섭취하면 되니까 90일 분이네요! 🥳🥳

그런데 포도씨 추출물 말고 2개가 더 들었네요.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Amla fruit는 암라 열매, 인디언 구스베리로도 불린다네요. 비타민C랑 얘도 포도씨 추출물에 많이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다고 해요!
Rutin은 플라보놀 글리코사이드의 일종이고 비타민c 흡수와 작용을 돕고 모세혈관에 좋다네요.
얘도 아래서 보겠지만 포도씨처럼 항암, 당뇨, 콜레스테롤, 심혈관 피부에 좋다네요.

아주 항산화 폭탄이네요 좋습니다٩(ˊᗜˋ)و
근데 이 두 성분이 메인은 아니니까 이 정도로 넘어갈게요!



긴 글이 예상되기 때문에 요약하자면...

  • 폴리페놀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강력한 항산화 작용
  • 포도씨 추출물은 만성 질환과 함께 발생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 염증, 조직 손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
  • 심장, 뇌, 신장, 간, 피부 건강의 이점을 얻을 수 있음
  • 하루 복용량 100~300mg (몇몇 연구는 300~800mg도 용인함)
  •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이거나 혈압약 복용, 약물 복용하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을 권장





포도씨 추출물 복용량

보통 하루에 100~300mg 권장하고 일부 유럽 국가에서 규정했다. 그러나 확실히 정해진 복용량은 정해지지 않았다.





포도씨 추출물 효과/효능 10가지



1. 혈압을 낮춰줄 수 있다.
고혈압, 비만, 신진대사가 있는 성인층에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2. 혈류를 개선해줄 수 있다.
혈전이나 다리 붓기/부종 같은 순환기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고 심장 조직의 산화를 줄여줄 수 있다.


4. 콜라겐 합성과 뼈 강도를 높일 수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콜라겐과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데 포도씨 추출물이 플라보노이드의 공급원으로서 도움을 줄 수 있다.


5.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도씨 추출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의 항산화 효과와 항염증, 갈산 등의 성분이 뇌와 인지력 감퇴의 퇴행성 특성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있다.


6. 신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장의 산화성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다.


7. 항균 효과를 보인다.
다양한 미생물을 억제하고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 균주, 식품 매개 박테리아 질병, 칸디다와 같은 곰팡이 감염에 대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


8. 암의 위험을 줄어줄 수 있다.
암은 DNA 손상이 주된 특징이지만 그 원인은 다양하다. 실험실 연구에서 다양한 인간 세포 유형에서 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치료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화학요법으로 인한 독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9. 간 보호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약물에 의한 독성과 손상으로부터 간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보호해줄 수 있다.


10.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도씨 추출물 크림을 발랐을 때 연구로, 포도씨의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피부 성장 요인을 증가시켜서 피부 치유와 노화의 징후를 줄여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방지해준다.


※ 실험 연구에 의해 밝혀진 내용이지만 1~3번 외의 내용은 거의 동물실험에서 효과를 보였지만 인간 대상의 연구에서 진전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포도씨 추출물 부작용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부작용으로는 두통, 두피가 가려움, 현기증, 메스꺼움 등이 있을 수 있다.

포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포도씨 추출물을 복용해선 안 된다.

출혈이 있거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 혈액 희석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인 NSAID 진통제(대표적으로 아스피린), 특정 심장약, 암 치료제 등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어서 의사와 상의가 필요하다.

포도씨 추출물은 안전성에 대한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임신 중,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개인적인 후기!

저는 확실히 다른 약에 비해서 확실히 효과가 좋았어요!
하체도 붓는데 얼굴도 컨디션 안 좋거나 좀 많이 자면 퉁퉁 붓거든요.
근데 요즘에 진짜 가뿐하게 일어나서 저녁까지도 잘 안 부어요 ٩(๑❛ᴗ❛๑)۶
2주 정도 복용했는데 효과가 느껴져서 이 영양제 때문에 블로그를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구매 후기 보니 피부가 좋아진다는 분도 많았는데 확실히 뽀얘지는 느낌이 들어요.
아 그리고 저는 낮에 먹는 것보다 저녁 먹고 먹는 게 제일 효과가 좋았어요!
무슨 약 파는 사람 같은 느낌인데...
아니고요( ˃̣̣̥᷄⌓˂̣̣̥᷅ )
실제로 처방약으로도 나오는 성분이라고 하니 어떤 제품이든 저처럼 부종이 고민이신 분은 한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본인 몸 상태 따라 조절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때문에 운동도 마음대로 못해서 퉁퉁 불어나는 느낌이네요ㅠㅠ 같이 관리해서 건강하고 아름다워 집시다 모두들~!
얍✧⁺⸜(・ 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