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 미주라 통밀 도넛과 트랜스 지방에 관련하여 🍩 | 내돈내산

아쿠아_마린 2021. 8. 21. 22:0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주라라면 다이어터나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 브랜드 같아요.
주로 통밀과 자연 방사란을 사용하고 보존료나 착색료가 들어가지 않고 구운 디저트를 판매하는 브랜드죠!





저도 그래서 미주라 도넛이랑 비스킷을 꽤 자주 사 먹었는데요.
미주라 도넛을 먹다가 깜짝 놀라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








저는 초코칩이랑 통밀 도넛을 샀는데요.
한 팩에 6개입씩 들었어요.
초코칩 통밀 도넛은 이미 다 뜯어서 전체 샷은 없지만 그냥 통밀 도넛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먼저 초코칩 통밀 도넛부터 먹어봤어요.
이렇게 개별 포장으로 들어서 간편하게 먹기 좋았어요.






유통기한은 꽤 긴 편이네요!





초코칩 도넛의 성분에 칼로리 142에 , 당 10g, 지방 6.9g 뭐 조금 높지만 간식이니까 그렇다 치고 트랜스 지방은 0g이라고 되어 있네요.






약간 까슬한 식감의 통밀이 느껴지고 초코칩도 실하게 들어서 맛있어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거 하나 먹는다고 배부르다거나 포만감은 그다지 느껴지진 않아요.
그래도 빵은 포기할 수가 없는 빵수니...😂





이제 통밀 도너츠를 먹으려고 했는데 성분을 보고 뜯지도 못했어요.



트랜스 지방이 2.7g...?



생각지도 못하게 미주라 통밀 도넛에 트랜스 지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네요...!
그것도 꽤 들었어요.




솔직히 굳이 미주라 도넛을 사 먹는다는 건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먹고 싶어서 아닌가요?
물론 진짜 건강을 생각한다면 빵이고 디저트고 안 먹는 게 베스트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잖아요 ⸝⸝ʚ̴̶̷̆ ̯ʚ̴̶̷̆⸝⸝





판매처 글만 봐도 아직 트랜스 지방 0g이라는 판매글이 남아있어요. 원래는 트랜스지방 0g이었다가 최근 들어서 트랜스 지방이 들어간 것 같아요. 그래서 성분을 찾아보기 전까지는 몰랐어요.









그렇다고 이 포스팅의 목적이 비난이나 비방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트랜스 지방이 들어있는 맛난 것들이 얼마나 많겠어요... 단, 성분을 정확하게 또 잘 알 수 있게 표기하고 소비자들도 건강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적어도 구매 전에 성분 확인을 하면 좋겠다는 거죠...( •︠ˍ•︡ ) 맛있고 몸에도 좋으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





트랜스 지방이 안 좋다는 건 귀에 박히게 들어서 알고는 있는데 엄청 와닿지는 않았어요.
사실 패스트 푸드를 먹거나 외식을 할 때 성분을 모르는 경우도 많고 몸에 좋진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도 먹고 싶으면 덮어놓고 먹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이 도넛을 눈앞에 두고 한편으로 '아니 그냥 좀 먹으면 어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국은 트랜스 지방을 식탁에서 퇴출시킨다고 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예전부터 이런저런 말이 많이 나오는데...


도대체 트랜스 지방이 뭔데 다들 먹으면 안 된다고 난리일까요?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트랜스 지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